스타큐브 스킨

티스토리 스타큐브 스킨 광고 설정하기

커피향처럼 2020. 3. 4. 20:06

스타 큐브 스킨의 광고 설정은 홈 화면의 커버, 홈 화면에서 최신 글로 사용할 경우는 카테고리 광고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으며 광고 게재를 하는 블로거들이 선호하는 모든 위치에 광고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광고 설정은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스킨 편집" 화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새로 작성된 글에서는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스킨의 오류가 아닙니다.
시간을 두고 기다리면 광고 게재가 됩니다. 

몇몇 광고 위치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경우!
스타큐브 스킨 애드센스 광고 테스트중에 발견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광고가 몇몇 위치에 랜덤적으로 나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스킨을 잘못 만들어서인지 스킨을 수정하면서 테스트 해봤지만 마찬가지로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 빈 공간이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여러 자료를 찾아보니 원인은 광고 게재율이였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 광고게재율 메뉴에서 100%를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실험 설정으로 75%로 설정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게재율은 60%로 설정했습니다. 작업중 확인해 보니 실험 기간동안 75% 설정으로 광고 게재가 되다가 실험이 끝나고 광고게재율이 60%로 변경되었습니다. 40%의 공간이 광고 게재가 안되어 빈공간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PC에서는 무엇을 검색하거나 웹셔핑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검색을 하지 않으니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게재할 광고가 없기에 제가 제 블로그를 접속하면 빈 공간으로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 광고칸이 많이 생긴 것으로 추측됩니다.
광고게재율을 75%로 설정하면 25%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고 빈공간이 생길 수 있지만 블로그에 접속하는 사용자에게 맞는 광고 또는 단가가 높은 광고가 우선적으로 게재됩니다. 
광고게재율을 100%로 사용하면 무조건 광고가 게재되기 때문에 빈 공간이 생기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단, 새로 작성한 글은 처음에는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번의 새로고침을 하니 광고가 표시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광고게재율 100%에서 75%로 낮췄을 경우 수익의 증가율이 46% 늘어난것으로 실험되었습니다.
실험 기간은 접속자가 많지 않아 14일동안이나 진행되었답니다. 실험기간은 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 접속수가 되면 자동 종료됩니다.

애드센스 광고게재율 수익 증가

애드센스 광고는 노출만으로는 정말 어마어마하게 광고비가 낮기 때문에 클릭율이 높을 수록 수익이 증가됩니다. 접속하는 사람의 취향에 맞는 광고가 게재 되어야 클릭할 확율이 높아지고 클릭이 많아야 단가가 증가됩니다.
당분간은 75%를 사용하다가 재실험을 해서 광고게재율을 조절해볼 생각입니다.

주의! 본인의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클릭하지 마세요. 구글은 똑똑해서 다 잡아냅니다. 자신의 블로그 광고를 클릭하다가 걸리면 일정기간 정지되고 최악의 경우 영구정지가 되어 광고를 더 이상 게재 할 수 없게 됩니다.

광고 설정은 블로그 관리의 스킨 편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광고 설정

 

1. 광고 게재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 화면

기본 최신 글 카테고리, 커버에서 광고 커버를 사용합니다.
최신 글로 홈 화면 사용 시에는 카테고리 목록 상단, 하단에 광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각 1개 또는 2개의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를 사용하면 1개를 사용하던지 2개를 사용하던지 광고 사이즈는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광고 커버를 사용하면 광고 커버의 위치를 스킨 편집 화면에서 자유롭게 위치할 수 있음으로 커버와 커버 사이에, 커버 상단, 하단 어떤 곳이든 위치할 수 있습니다.
커버 광고는 하나의 커버에 아래 이미지와 같이 2개를 사용 할 수도 있고 1개만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커버 사용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모바일에서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사용 시에는 두 개를 사용해도 모바일 화면에 맞게 광고 크기가 자동 조절되며 두 개가 모두 표시 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커버 광고

커버 광고에는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v1.00.03)

티스토리 커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카테고리

카테고리 광고는 카테고리의 상단과 하단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광고 또한 커버 광고와 마찬가지로 가로로 1개 또는 2개의 광고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광고는 카테고리 목록뿐만 아니라 방명록 페이지, 태그 페이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티스토리 카테고리 광고

본문

본문 광고는 본문의 상단, 하단에 게재할 수 있으며 본문 시작 내용에서 본문 내용 시작 지점에 왼쪽 또는 오른쪽에 광고를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관련 글 더보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관련 글 더보기" 목록에 왼쪽 또는 오른쪽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본문 상단, 하단 광고는 1개 또는 2개가 표시되는 광고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본문 상단 오른쪽의 광고와 카테고리 글 더보기 왼쪽 광고의 위치는 왼쪽, 오른쪽으로 언제든지 위치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본문 광고

본문 - 관련글 하단 광고(v1.00.03)

본문 포스팅을 보면 본문에서 "태그"까지 내용이 나오고 그 아래에 "관련글"이라고 같은 카테고리의 글 4개가 표시됩니다. 이 아래에 광고를 넣을 수 있으며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를 사용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관련글 하단의 광고는 애드핏, 애드센스 일반 광고를 사용하거나 애드센스 광고의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사이드바에 삽입할 수 있는 광고 개 수는 10개이며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꾸미기 > 사이드바"에서 사이드바의 어떤 위치에도 사이드바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광고 모듈은 사이드바 광고 1에서 사이드바 광고 10으로 모듈 이름이 되어 있으며 광고 정보는 "스킨 편집" 화면의 광고 그룹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광고 모듈은 사이드바 설정에서 사이드바의 어떤 위치에도 넣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2. 광고 설정하기

광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킨 편집의 광고에서 광고 사용 여부를 설정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카카오 애드핏 광고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사용", "다음(카카오) 애드핏 광고 사용" 두 가지 설정을 "사용"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 할 경우 data-ad-client의 값을 필수로 입력해 줘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위하여 애드센스에 신청한 경우에도 html을 수정하지 않고 구글 애드센스 사용을 on 시키고 광고 ID(data-ad-client)에 값을 입력합니다.
애드핏 광고의 경우 별도 사이트 ID는 없기에 이 부분에서 입력할 내용은 없습니다.
애드센스 또는 애드핏 광고 사용 여부는 사이트에 게재하는 모든 광고의 사용 여부에 적용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용을 off 시키면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중단됩니다.
다음(카카오) 애드핏 사용을 off 시키면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애드핏 광고 게재가 중단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보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는데 이 광고 코드에서 "data-ad-client=xxxxxxxx"으로 된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xxxxxxxx를 복사하여 입력하십시요.

다음은 본문 상단 광고 사용을 위한 사용 방법에 대한 예제입니다.
본문 상단 광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문 상단 광고 사용의 스위치를 클릭하여 on 시켜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구글 애드센스 사용, 다음카카오 애드핏 사용의 스위치를 off 시키면 본문 상단 광고 사용을 on 하였더라도 광고는 게재되지 않습니다.

광고 정보의 값을 입력하지 않는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주의할 점은 사용하지 않는다면 공백 문자도 입력하면 안 됩니다.

스타큐브 스킨 광고 설정

광고는 최대 2개까지 가로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 공통 광고 정보 : 데스크탑, 모바일 두 기기에서 모두 출력하는 광고입니다.
 - 데스크탑용 광고 정보 : 모바일 기기가 아닌 데스크탑, 노트북 등의 기기에서 출력되는 광고입니다.
 - 모바일용 광고정보 : 모바일에서만 출력되는 광고입니다.

광고 정보는 "[애드센스,광고ID,250,250]" 형식으로 입력합니다.
"[...][...]" 두 개의 큰 괄호로 사용하면 2개의 광고를 사용하게 됩니다.
[광고구분,광고ID,가로크기,세로크기] 의 형태로 입력합니다.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를 사용할 경우 가로 크기, 세로 크기는 생략 가능합니다.

예) [adsense,12345678][adsense,12345678]

입력 값 참조 사항
광고 구분 : 애드센스, 애드핏, adsense, adfit
광고 ID : 애드센스는 광고 코드에서 data-ad-slot의 값을 입력합니다.
            애드핏은 DAN으로 시작하는 광고 단위 ID "DAN-xxxxxxxxxxx" 값을 입력합니다.

가로 크기 : 생성한 광고 단위의 가로 사이즈 픽셀 값을 입력합니다.
세로 크기 : 생성한 광고 단위의 세로 사이즈 픽셀 값을 입력합니다.

다음 카카오 애드핏 승인 신청 후 광고 설정 방법

1) 블로그 관리의 스킨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2) 다음(카카오) 애드핏 사용을 on으로 설정합니다.
3) 사이드바 광고 사용을 on으로 설정합니다.
4) 애드핏 승인용 광고단위ID(160x600)에 160x600용 광고의 광고단위ID를 입력합니다.
4) 블로그 관리의 사이드바에서 애드핏 승인용 광고(160x600) 모듈을 사이드바에 추가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 후 광고 설정 방법

1) 블로그 관리의 스킨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사용을 on으로 설정합니다.
3) 광고 ID(data-ad-client)에 애드센스광고의 data-ad-client값을 입력합니다.  
   data-ad-client값은 "ca-pub-"으로 시작하는 문자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