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

내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안나와요

커피향처럼 2020. 3. 6. 00:42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애드센스 광고는 승인받기가 힘들기로 유명합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넣기 위해 애드센스 광고 승인 요청을 하는 많은 블로거들이 "콘텐츠 부족"이라는 메일을 받아 보셨을 겁니다. 애드센스 1차 승인에서부터 많은 사람들은 승인 거절 또는 승인 보류라는 승인 거절을 당할 겁니다.
이렇게 힘들게 포스팅을 다듬고 또 다듬어 2차 승인까지 통과했는데 막상 블로그에 붙인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면 마음이 조급해지고 불안해질 겁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표시되지 않아 불안하다면 다음의 내용을 읽어 보세요.

1. 크롬 등의 웹 브라우저에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지 검토 및 확인하세요.

자신이 블로그에 접속했는데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사용 중인 웹브라우저의 설정이 광고 차단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별도 설치한 광고 차단 플러그인이 없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혹시 접속한 웹브라우저에서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접속했는데 광고가 보이시나요? 그럼 다음 내용을 계속하여 읽어 주세요.

2. 애드센스 광고는 붙였다고 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는 광고를 나의 블로그에 게재하였다고 해서 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최소 몇 분에서 몇십 분이 지나야 나오게 되니 기다립시오. 또는 F5 펑션키를 눌려서 몇 차례 새로고침을 하기 바랍니다. 몇 차례 리프레쉬하다 보면 광고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내 사이트에 삽입한 애드센스 광고 코드가 잘못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이제 막 애드센스를 붙인 사람은 기다리는 동안 자신이 붙인 광고 코드가 잘못되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내 사이트에서 오른쪽 마우스 키를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소스 보기를 선택합니다.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의 소스 화면이 보이게 될 겁니다. 최종 화면에 출력된 html 소스에서 내가 넣은 광고 코드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광고 코드가 정확하게 찾아졌다면 F12 키를 눌려 개발자 모드를 열어줍니다.
개발자 모드 화면에서 console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웹브라우저를 새로고침(F5)으로 화면을 갱신하여 주십시오.
개발자 모드의 콘솔에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adsense 관련 error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애드센스 스크립트 오류는 다양한 오류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부모 프레임의 크기가 광고 크기보다 작을 때도 발생합니다. <div>와 </div> 안에 광고를 넣었다면 div의 크기가 선택한 광고 크기보다 큰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div style="width:100px;height:100px;"> 이렇게 설정되어 있는데 광고의 크기는 300px x 600px 광고를 게재하였다면 크기가 맞지 않아 광고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4.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불법적인 내용의 포스팅, 내용에 19금에 해당하는 글 포함, 고의적인 수익 증가를 의도한 경우 등의 정책 위반을 하면 구글은 광고 송출을 중지하고 계정 정지를 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하여 "계정 > 정책 위반" 메뉴를 클릭하십시오. 
"발견된 문제없음" 이렇게 표시되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정책 위반 사항이 있을 경우 애드센스에서 권고하는 방법으로 블로그를 수정하고 검토 요청을 하십시오.

5. 몇몇 애드센스 광고 위치에 빈 공간으로 광고가 표시되며 보이지 않습니다.

몇몇 애드센스 광고 위치에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있다면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하세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 광고 게재율"을 확인하세요.
광고 게재율을 너무 낮게 설정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글에서 권장하는 광고 게재율은 75%입니다. 접속자가 적어서 모든 광고가 표시되기를 원한다면 100%로 광고 게재율을 조정하세요.
광고 게재율은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를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애드센스는 클릭이 발생할 때 수익이 창출됩니다. 광고가 보이는 것만으로는 광고 수익이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재미있고 흥미로운 광고가 게재되어야 포스팅을 읽는 사람은 클릭을 할 것입니다.
광고 게재율을 100%로 설정한다면 흥미롭지 않은 많은 광고가 표시되어 오히려 수익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75%로라는 것은 25% 정도는 광고가 게재되지 않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접속자가 인터넷에서 자주 검색했던 키워드와 현재 보고 있는 글 내용을 분석하여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아마도 여러분은 애드센스 광고에 관련한 내용으로 인터넷 검색을 주로 했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런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가 적기 때문에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포스팅한 글의 내용이 광고주가 선호하지 않는 내용으로 글 내용과 유사한 광고가 없기 때문에 광고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는 접속자의 취향, 글 내용 등의 다양한 분석을 하여 게재하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조치는 없습니다.

6. 애드센스 승인 단계를 확인하세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1차 승인 후 광고를 게재하고자 합니다.
1차 승인만 되었을 경우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2차 검토 요청을 하여 2차 승인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