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

카카오 애드핏 불합격,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합격 후기

커피향처럼 2020. 3. 7. 15:59

두 번째 블로그를 만들고 첫 번째 신청으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에 합격하였습니다.
새로 제작한 스타큐브 스킨이 애드센스 승인 요청 및 애드센스 광고 게재에 이상이 없음이 증명되어 기쁩니다!
운영 중인 다른 블로그를 통해 광고 게재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여 이상 없음을 확인하였고 티스토리 스킨으로 만든 스타큐브 스킨의 애드센스 관련 코드 삽입이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였다고나 할까요.

사실 두 번째 신청이긴 하지만 처음 신청으로 애드센스 합격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애드센스 신청했을 때는 스타큐브 스킨의 배포 버전이 아니라 제작 중에 테스트용으로 적용한 스킨에서 신청하여 애드센스 승인용 코드를 "<head>"와 "</head>"가 아닌 "<body>" 태그 안에 모든 내용이 출력되고 마지막에 애드센스 승인용 코드를 넣었습니다. "<body>" 태그 안에 코드를  넣음으로 "<head>"안에서 애드센스 코드를 확인하지 못하여 승인이 보류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스타큐브 스킨을 다시 수정하여 "<head>" 태그 안에 애드센스 코드가 출력되도록 만들고 승인 요청을 하였습니다.

승인 요청을 하고 4~5일 정도 지난 듯한데 2020년 3월 7일인 오늘 오전에 다음과 같이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저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라고 메일을 보내주었군요.

스타큐브 블로그의 카테고리는 "스타큐브 스킨", "블로그 관리" 두 개만 만들었으며 합격 시에 글은 "스타큐브 스킨"에 6개의 글, "블로그 관리"에 6개의 글을 포스팅하였습니다.
블로그에 총 12개의 글을 게재하여 애드센스를 합격하였습니다.
예전에 애드센스 신청 시에는 1차 검토, 2차 검토로 2번에 걸쳐 승인을 받아야 했던 거 같은데 이번의 신청은 한번 승인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책이 변경된 것인지 같은 계정으로 두 번째 사이트에 대한 승인 요청을 해서 한 번의 승인으로 광고 게재를 할 수 있게 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는 이렇게 합격하였으나 다음카카오 애드핏은 계속해서 광고 게재 승인 거부를 합니다.
애드핏은 계속해서 불합격이네요.

 

애드핏은 2~3주 동안 광고 게재 신청을 하였으나 계속해서 "매체 심사 보류되었습니다." 문자를 보내옵니다.
그래도 끈기 있게 "커피향처럼"은 글 한 개 추가하고 승인 요청하고 보류되면 또 글 한 개 더 쓰고 승인 요청하고 계속 신청했습니다. 이렇게 승인 거절당하고 3월 5일에 승인 요청을 또 했답니다.

[AdFit] 스타큐브 매체 심사 보류되었습니다.

문자는 2020년 2월 26일부터 있는데 그전부터 계속 신청해서 10번은 한 듯합니다.
그래도 애드핏은 심사는 정말 빨리 해줍니다. 휴무일을 제외하고 1일에서 2일이면 심사를 해주네요.
2020년 2월 26일 매체 심사 보류
2020년 2월 27일 매체 심사 보류
2020년 2월 28일 매체 심사 보류
2020년 3월 2일 매체 심사 보류
2020년 3월 4일 매체 심사 보류
너무 집요하게 심사 요청을 했나요?
이제는 애드고시가 아니라 애드핏고시가 되었습니다.
애드센스는 광고 노출보다는 광고 클릭에 대한 단가가 높고 애드핏은 광고 노출에 대한 단가가 애드센스보다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광고 수익은 인터넷에서 찾아본 글로는 애드센스가 애드핏보다 훨씬 광고 수익이 좋은 것으로 나옵니다.

아무튼간에 애드핏은 심사 보류되었고 다시 신청해서 심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마도 월요일인 이틀 뒤에 심사 결과가 나올 듯합니다.

다음은 2017년 6월에 애드센스 승인 합격을 한 저의 첫 번째 블로그입니다.

오래전에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 쓴 글이라 글 내용도 허접하고 글자 수도 적은 편입니다. 
보통 1000자 정도로 글을 써야 합격한다고 하긴 하지만 아래 링크된 글들을 보면 1000자 안될 겁니다.
"IT만들기/라즈베리파이" 단 한 개의 카테고리에 글 5개로 승인이 되었습니다.

 

'IT만들기/라즈베리파이' 카테고리의 글 목록

 

mystarlight.tistory.com

 

아래의 글은 오래전에 첫 번째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된 후에 작성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후기 글입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후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후기 커피향처럼은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을 받은 상태에서 시작했답니다. 예전에 1차 신청을 한번 떨어지고 2번째 신청하곤 그 후로 블로그을 거의 접은 상태였답니다. 이번에..

mystarlight.tistory.com

"Vi editor 단축키"에서 부터 "라즈베리파이 에뮬레이터 설치(QEMU) - raspbian jessie (4) - 한글 설정"까지 총 6개의 글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두 개의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합격을 나름대로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카테고리는 한 개만 있어도 됩니다
2. 블로그에 빈 카테고리가 있으면 안됩니다.
   글의 갯수가 1개이거나 2개인 카테고리는 사용 중지하세요. 4개 이상어야 할 듯 합니다.
3. 포스팅한 글의 글자수는 500자~1000자면 될 듯 합니다.
4. 포스팅한 카테고리의 글은 일관성 있는 유사한 주제의 시리즈로 글을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