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 6

티스토리 스킨 배포 - 스타큐브 스킨, 다양한 디자인,광고 최적화

퇴근 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모든 시간을 들여서 스킨을 제작하였습니다. 최근에 티스토리가 개편하면서 추가한 북클럽(Book Club) 스킨을 기반으로 왓에버, 포트폴리오 스킨 등의 주요 커버 디자인 스타일을 적용하였고 html, css, javascript 수정을 하지않고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다음의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을 다양한 위치에 삽입 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라이센스 및 주의사항 - 없음 - 자유롭게 수정, 배포 가능 버그 및 개선사항 또는 적용하였으면 하는 기능은 언제든지 댓글이나 방명록에 적어주세요. 스타큐브 1.00.01 다운로드 티스토리 스킨 무료 배포 - 스타큐브 스킨 다운로드 이 페이지는 티스토리 무료 배포 스킨인 스타큐브 스틴 다..

스타큐브 스킨 2020.02.27

티스토리 스킨, 스타큐브 스킨 설치하기

기존 티스토리 스킨에서 스타큐브 스킨으로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기존 사용하던 티스토리 스킨을 보관하기 바랍니다. 스킨의 보관 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하십시오. 새로운 스킨 적용하기전에는 만약을 위해 기존 사용하던 스킨을 백업해주세요. 기존에 사용하던 스킨으로 운영하면서 html, css 등을 수정한 경우가 있을 수도 있고 새로 적용한 스킨에 기존의 변경했던 기능을 적용하고자 할 때 참고하면서 수정할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니깐요. 티스토리 스킨 변경 및 기존 스킨 백업하기 티스토리를 많이 해보신분들은 이 글을 보지 않더라도 이미 알고 있거나 보면 금방 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해보시거나 오랫동안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지 않으셨던 분은 스틴 설정이 바뀐.. starcube.tistor..

스타큐브 스킨 2020.02.26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위한 유용한 플러그인 소개 및 설정(2)

지난 포스팅에서 티스토리의 주요 플러그인 몇 가지에 대하여 포스팅 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코드 문법 강조(Syntax Highlight)와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대하여 글을 적어보도록 할께요. 티스토리의 새로운 Book Club 스킨 수정 및 이 블로그에 다음/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 등을 하느라 무척 바빠서 포스팅 할 시간이 없긴 했습니다. 사실 제가 글을 쓰는 재주가 없기 때문에 글 하나 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서 포스팅을 못하는 이유도 있긴 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가서 코드 문법 강조와 애널리틱스 플러그인 등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길고 자세하게 쓰고 싶지만 글 쓰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 할 수가 없음)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이전발행글 링크 삽입 "이전..

블로그 관리 2020.02.09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위한 유용한 플러그인 소개 및 설정(1)

티스토리 스타 큐브 블로그를 개설하고 세 번째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왼쪽 사이드바를 보시게 되면 큼직하게 "플로그인"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플로그인 메뉴를 꾸욱 눌러주세요.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운영을 위한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들을 플러그인이라는 이름으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같은 플로 그 인은 굳이 플로그인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HTML 편집기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html을 넣기만 하면 되지만 이런 플로 그 인은 html을 전혀 고치지 않고 넣고 빼는걸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누군가에는 난해해 보이는 이상한 텍스트로만 잔뜩 쓰여진 html에서 위치를 찾아 코드를 넣는 수고를 안 해줘도 된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플로그인을 제공..

블로그 관리 2020.02.07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 운영자를 위한 기본 설정하기

티스토리가 2019년 하반기에 개편하면서 누구나 가입해서 블로그를 운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거의 초대장을 받아야만 가입 가능했습니다. 저도 기존 블로거에게 초대해달라고 부탁드려서 초대장을 받고 가입했습니다. 초대장은 블로그 활동량에 따라 티스토리에서 주는데 저는 보통 7장 정도 받았습니다. 활동량이 많고 인기 블로거 일 경우 더 많이 받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이 참 쉬워 보이기도 해서 시작을 하긴 했지만 주제를 정하기도 어떤 글을 쓰는 것도 참 힘들어서 1년 넘게 블로그 운영을 안했던거 같습니다. 이 블로그는 스킨 테스트용으로 만들었다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됩니다. 추후 기본적인 블로그 기능을 하나씩 살펴보면서 제가 익히고 공부한 부분들을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주저..

블로그 관리 2020.02.03

티스토리 스킨 변경 및 기존 스킨 백업하기

티스토리를 많이 해보신분들은 이 글을 보지 않더라도 이미 알고 있거나 보면 금방 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해보시거나 오랫동안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지 않으셨던 분은 스틴 설정이 바뀐 부분이 있어서 헷갈리거나 어려움이 있을 겁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킨을 변경했던 부분(애드센스 광고 추가) 등이 있을 수 있으니 기존 사용하던 티스토리 스킨을 백업하고 새로운 스킨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할께요.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이 곳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해서 스킨을 적용할려고 하니 조금 헷갈리는 부분이 있더군요. 일반적인 블로그 스킨의 경우 티스토리를 로그인하면 아래 캡처한 그림처럼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

블로그 관리 2020.02.03
1